T'SPACE

다채로운 에디터들의 이야기

축구/경남 FC

[프리뷰] 경남FC vs 충남 아산 K리그2 3라운드

Tonny Kang 2024. 3. 13. 14:38
반응형

728x90

지난 주말 창원 축구센터에서 홈 개막전을 치룬 경남FC이다

 

부산 아이파크에게 충격적인 4-1 패배를 당하며

어수선한 시작을 하고 있는 경남은 이번주말

3월 16일 16시 30분 충남 아산과 3라운드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https://tonnykang.tistory.com/141

 

[리뷰] 경남FC vs 부산 아이파크 K리그2 2024 시즌 2라운드

위에 엑셀파일은 이번 경기를 들어가며 파악한 경남FC선수들의 스탯들이다 보면 원기종 선수의 멀티골로 1라운드의 승리를 얻은 경남은 홈개막전인 부산아이파크와의 경기를 준비했다 https://ton

tonnykang.tistory.com

 

반응형

자료상으로는 4-2-2-2의 포메이션으로 나오지만은

4-3-3 (송홍민 CDM, 박민서 LW) 로 선발라인업을 준비한 박동혁 감독이다

 

첫 경기의 3백 승리와 대비되는 전술 변화를 보여줬다

 

송홍민-이강희 선수의 미드필드 조합에 대한 애매함을 던지고 싶다

원래 센터백을 보던 이강희 선수가 

송홍민 CDM 이강희 RCM 으로 더 공격적인 롤을 주다보니

공격을 할때 부족한 화력을 보여줬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차라리 3백 전술로 돌아가면

두명의 수비형 미드필더를 두고 공격력이 좋은 이민혁 선수를 

공격형 미드필더에 두고

공격력이 좋은 좌 우 풀백들을 더 올려서 기용하는 방면도 좋다고 생각한다

(투톱-> 원기종, 박민서, 무셀라, ...엘리오는 후보로..)

 

다음경기는 충남 아산이다

SMALL

내 기억상으로는 군대 팀으로 알고있었는데 최근에는

일반 구단으로 바뀐 소식을 들었다

현재 1패 1무로 13팀들 중 10위에 달리고 있으며 그닥 좋은 성적은 아니다

 

첫 경기 수원 삼성은 선수들의 기량을 고려하면 납득이 가능한 성적이고

부천과의 경기를 살펴보면

(누네즈, 주닝요 라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닝요 선수는 39분에 박대훈 선수와 교체되었다

 

78분에는 상대팀 공격수의 퇴장 후 

1-1 점수가 유지되어 결국 1대1로 마무리되었다

 

주닝요 선수가 슈팅 4개로 가장 많은 슈팅수를 기록하며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줬고

득점까지 하며 가장 큰 위협으로 손꼽힌다

 

미드진에는 정마호 선수가 유스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좋은 활약을 보였으며

 

강준혁 박병현 선수 모두 좋은 수비력을 보였다

 

그러나 아직 승이 없는 충남 아산이 홈에서 경남 상대로 승리를 따내지는 않을 것 같으며

이번 경기도 경남에 우호적인 결과를 예측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