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PACE

다채로운 에디터들의 이야기

맛집/경남

김해 율하 축구교실 뉴니크 축구, 풋살장

Tonny Kang 2024. 9. 24. 10:07
반응형

원래 저는 축구 보는 것 뿐만 아니라

풋살 축구 하는것도 너무나 좋아하는데 이번에 율하로 이사온뒤 친구들이 전부 내외동과 부산대에 있어서

방학하니 발이 간질간질하더라고요...!

그래서 근처 풋살장을 알아봤는데

근처에 축구 수업이 있고 성인 축구 수업이길래 바로 달려가봤습니다

직장인분들 배려하기 위해 퇴근 후 시간인 8시 반에 시작을 했고요

근처에 주차장이 없는 점은 좀 아쉬웠습니다

내려서 풋살장을 찾으려 했는데 잘 안보이더라고요...!

 

뚜레쥬르랑 떡볶기 집 사이에 입구가 있고 8층에

장유 축구 교실 뉴니크 축구클럽이 있었습니다

반응형

구장 시설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입장하자마자 반기는 흥민이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첫 수업이였는데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말 걸어주시고

풋살장 옆에 있는 라커룸 쪽에서 몸 풀면된다 하셨어요!

저보다 먼저 오신 2분이 계셨어요

 
 

이 락커룸이 정밀 히트인데요

보통 풋살장 가면 다들 축구화랑 겉옷 담배 슬리퍼가 엉망 징창인데요

여기는 옷걸이까지 준비된 깔끔한 락커가 있기에 너무나 편리했어요

군대 PTSD 올까봐 관물대처럼 안보이게

민트색으로 이쁘게 해두셨어요

풋살장


 

풋살장은 인조잔디와 골대로 되어있었는데요

일반적인 실내 풋살장 크기고 5:5로 경기하기 딱 좋은 크기였어요

 

축구교실 시작하기 전에 미리 콘부터 세팅 해주신 코치님 덕분에 정시에 바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물도 인당 두개 넉넉하게 시원한 생수로 준비해두셨습니다!

728x90

훈련 드릴


처음으로 워밍업으로 몸을 풀었던 훈련 드릴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가장 좌측 사진 처럼 별 위치에 콘을 위치하고 콘이 3개 있는 쪽에 선수가 위치하고 반대쪽 골대에 코치가 대기중이다
  2. 선수는 가장 가운데 콘들을 가까운 순서대로 찍는다
  3. 그러고 좌측에 있는 콘으로 복귀하는데,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코치가 위치한 쪽을 바라보며 뒷걸음질은 최대한 잔발을 많이 밟으면서 복귀하는것이다, 그러고 다시 가장 앞선 콘으로 복귀

이 움직임은 수비를 복귀하거나 1:1 수비를 할때 상대와 공을 바라보면서 후진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중요한 훈련이다

 
 

4. 그러고는 우측 콘으로 좌측에서 했듯이 똑같이 뒷걸음질 치면서 복귀한다

5. 이번에 다시 시작점으로 돌아왔으면 중앙선으로 뛰어가면 코치의 땅볼 패스를 받아 1터치로 리턴패스를 하면된다

여기서

아직 패스가 미숙하다면 2터치로 연습해도되고

최대한 땅볼로 패스를 주는 연습을 하는게 키 포인트이다

그리고 위에 사진처럼 중앙선에 더 추가적인 콘들을 둬 지그재그로 잔발 밟으며 제치는 훈련을 추가하면 난이도를 더 올릴 수 있고

느리게 하면 의미가 없으니 최대한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길 바랍니다!

이 훈련은 훈련했던 여러 드릴들 중 한개에 불구하며

이처럼 체계젹인 김해의 최고 축구 교실 훈련이 궁금하시면 한번 수업 들으러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