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PACE

다채로운 에디터들의 이야기

맛집/경남

김해 주촌 맛집 효도리 식당

Tonny Kang 2024. 8. 8. 23:52
반응형

위치


넓은 공터가 옆에 있어 주차하기 좋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엄마와 함께 김해 주촌에 있는 '효도리 식당'에 다녀왔어요. 코스트코 근처에 위치한 이 맛집은 순대곱창으로 유명한데, 특히 돼지 곱창 전골이 일품이라고 해서 꼭 한번 가보고 싶었죠. 평소에 엄마가 곱창을 정말 좋아하시는데, 제가 바빠서 같이 자주 못 가셨거든요. 이번 기회에 효도도 할 겸 맛있는 곱창 전골도 먹을 겸 엄마를 모시고 갔답니다.

728x90

김해 코스트코에서 장을 보고 나오다 보니 벌써 저녁시간. 효도리 식당은 코스트코에서 차로 5분도 안 걸리는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찾기 쉬웠어요.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 걱정 없이 편하게 갈 수 있었죠. 식당 앞에 도착하니 벌써부터 고소한 곱창 냄새가 솔솔 풍겨와서 군침이 돌더라고요.

반응형

메뉴


 
 
 

매장


들어가자마자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에 엄마도 저도 기분이 좋아졌어요. 메뉴판을 보니 '2인 돼지 곱창 전골 세트'가 눈에 띄더라고요. 전골에 편육 15피스, 주먹밥까지 포함된 풍성한 세트라 망설임 없이 주문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엄마랑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다 보니 금세 음식이 나왔어요. 먼저 나온 건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편육 15피스! 두툼하게 썰린 편육은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워서 한 입 베어 무니 고기의 감칠맛이 입 안 가득 퍼졌어요. 엄마는 "아이고, 이 편육 하나만 먹어도 오길 잘했다!" 하시면서 엄지를 치켜세우셨죠.

 

김해 주촌의 숨은 맛집, 효도리 식당. 순대곱창으로 유명하지만, 저희가 먹은 돼지 곱창 전골은 그 명성을 훨씬 뛰어넘는 맛이었어요. 깔끔한 곱창, 깊은 맛의 육수, 신선한 야채, 그리고 정성 가득한 서비스까지.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아서 엄마와 함께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식사였답니다.

음식


 
 

그리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돼지 곱창 전골이 등장! 끓어오르는 육수에서 고소한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데, 그 안에 가득한 곱창과 야채들이 보기만 해도 군침을 돌게 하더라고요. 첫 숟가락을 뜨자마자 "와, 이거 진짜 맛있다!" 하고 외치게 됐어요.

 
 

곱창은 정말 깨끗하게 손질돼 있어서 비린 맛 하나 없이 고소하고 쫄깃했어요. 특히 육수가 정말 일품이었는데, 깊고 진한 맛이 곱창의 맛을 한층 더 끌어올려 주는 거예요. 엄마는 "이렇게 맛있는 곱창 전골은 처음이야. 주촌 맛집 중에서도 최고일 거야!"라며 연신 감탄사를 내뱉으셨죠.

 

전골에 들어간 야채들도 신선하고 아삭아삭해서 곱창과 환상의 조화를 이루더라고요. 특히 당면이 쫄깃하고 육수를 잘 머금어서 한 젓가락 건져 먹을 때마다 육수의 깊은 맛이 입 안 가득 퍼졌어요. 엄마는 당면을 건져 먹으시면서 "옛날에 엄마가 해주던 맛이야. 정성이 가득한 맛이지!"라고 하셨는데, 그 말씀에 괜히 코끝이 찡해지더라고요.

 

전골을 거의 다 먹어갈 즈음, 주먹밥이 나왔어요. 따끈한 주먹밥은 전골 국물에 살짝 적셔 먹으니 고소한 밥알 하나하나에 전골의 깊은 맛이 배어 있어 마지막까지 입맛을 돋우더라고요. 엄마도 "이렇게 맛있는 식사는 오랜만이야. 우리 딸 덕분에 맛있는 것도 먹고, 아주 좋은 시간 보냈어."라고 하시면서 환하게 웃으셨어요.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주인 아주머니께 감사 인사를 드렸더니, "엄마랑 같이 오신 거 보기 좋았어요. 다음에 또 오세요!"라고 따뜻하게 말씀해 주셨죠. 그 말씀에 가슴이 따뜻해지는 걸 느꼈어요.

다음에 김해 코스트코에 장 보러 가실 때는 꼭 효도리 식당에 들러보세요. 여러분도 맛있는 곱창 전골로 소중한 분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맛있는 음식과 함께하는 시간, 그게 바로 진정한 효도 아닐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맛집 > 경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해 율하 정성순대  (64) 2024.08.10
율하천에 브런치 종려  (59) 2024.08.09
육전냉면 맛집 장유 한식교  (50) 2024.06.30
김해 삼계동 가격도 착한 믹스토랑  (45) 2024.06.25
김해 인제대 근처 카페 블라썸 Blossom  (44) 2024.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