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PACE

다채로운 에디터들의 이야기

대외활동 정보 모음집

[갓생살기] 김과외에서 과외 성사 꿀팁

yrl0624 2024. 1. 3. 16: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김과외 앱에서
과외 성사를 많이 할 수 있는 꿀팁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

김과외 앱은
대한민국 대표 과외 플랫폼입니다!

48만명의 선생님과
135만명의 학생/학부모들이 있는 앱이라서
과외를 잡기엔 최적입니다 😊

김과외 홈페이지

대한민국 대표 과외 플랫폼 | 김과외

수학 과외, 영어 과외, 국어 과외 등 과외 구하기 걱정 그만! 대한민국 대표 과외 플랫폼 김과외에서는 1분 만에 가입하고 내게 딱 맞는 선생님을 찾을 수 있습니다!

kimstudy.com


김과외 앱 자체의 이용방법이 아닌
선생님의 입장에서 과외를 많이 구할 수 있는 꿀팁
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이용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을
추후에 작성할 글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과외 구하기 / 김과외 이전



저는 20살이 되던 해부터 과외를 정말 많이 했는데요,
부모님 소개, 지인 소개, 학습 센터 근무
등등을 통해서 20살부터 22살까지
약 20명의 학생들을 만났었습니다!

그런데 23살부터는
과외를 진행하던 학생들이 모두 졸업을 하거나,
주변 지인들의 연령대도 높아지는 등
추천과 소개만으로는 구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잠시 바빠서 과외를 많이 줄였는데,
다시 시작하려고 하니까 막막했습니다 ㅠㅠ

그래서 김과외 앱에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

김과외 시작

처음엔 과외를 구할 생각이 많지는 않아서
프로필만 올려두고, 신청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꼼꼼하게 프로필을 작성했고,
미국 거주 경험, 영어영문학과 재학,
과외 경험 다수  등등의 이유로
운이 좋게 먼저 신청이 몇 번 왔습니다 😊

(프로필을 올려두기만 한 1-2년 동안 4-5개 /
과외 성사를 시키지는 않았음)

그런데 이제 졸업을 하고 본격적으로
과외를 여러 명을 구하려니까
신청이 오는 것이 없어서 신청을 해봐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처음엔 무작정 관심이 있다는 짧은 인사말만 했었는데,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니까
정말 길고 구체적으로 글을 쓰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방법을 바꿨습니다~
그러고 나니 지금 1개월 안에
약 8명의 학생들과 과외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

김과외 과외 성사 꿀팁



1) 지역 설정

저는 지역 설정의 경우 최대한 광범위하게
설정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신의 역량내에서 하는 건 당연하지만,
가까운 동네 외에도 저는 “1시간 거리면 다 가겠다!”
싶어서 기존의 지역에서 ‘서울특별시 전체’로
설정을 바꿨습니다.



저는 관악구에 살고 있기 때문네
성동구, 종로구처럼 1시간 이상이 걸리는
먼 곳은 갈 의향이 많진 않았고,
강남, 잠실, 서초, 마포’ 그리고 ‘과천
이렇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도 ‘서울특별시 전체’로 해둔 이유는

1) 가끔 설정해둔 지역과 과외 진행을 원하는 지역이 다른 경우가 있음
2) 최대한 다양한 사람들의 프로필을 확인하기 위힘

입니다!

2) 세부조건

저는 세부조건에서
과목은 다양하게 (초등, 고등, 회화 등등 모두)
학년은 설정해두지 않고,
성별이나 수업료도 전체 설정 해두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설정!

저는 정렬을 최근접속순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프로필에 써있는 ‘과외급함’보다는
확실히 자주 앱을 이용하시는 학생/학부모님들이
과외를 성사시킬 확률이 높기때문입니다.

3) 프로필 확인

저는 본격적으로 수업을 신청하기 전에,
최대한 다양한 프로필을 확인했습니다!

다 신청하려고 그런것이 아니라,
요구사항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신분들의
프로필을 참고해서,
특정 과목에서 학생/학부모가 가장 원하는 게
뭔지를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4) 구체적 신청서 작성

신청서은 구체적으로 적성하세요!

저는
제 간단한 소개, 과외 경험,
과외 지원 동기, 저의 강점,
그리고 수업 진행 방식을 모두 작성했습니다!

5) 하루에 10명정도 신청해보기

가끔 팁 중에 50명씩, 100명씩 지원해보라는
후기가 있는데 그러면 감당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ㅠㅠ

특히, 한두명 과외 성사 등록하기 시작하면
답이 올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저는 하루에 10명정도를 추천드립니다!

제 경험상
하루에 10명정도 문의를 하면,
그 중에서 당일에 바로 답 오시는 분은 1-2명,
일주일정도 안에 답장 오시는 분은 1-2명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하루만에 답장 오지 않았다고해서
과하게 많이 신청하시다가는 나중에 몰아서
답이 오는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ㅠㅠ

📍만약에라도 신청을 많이 했는데도
대답이 전혀 돌아오지 않는다면,
계속 신청만 하지 마시고,
내 어필이 더 잘될 수 있게
지원서랑 프로필을 수정한 후에
올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