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PACE

다채로운 에디터들의 이야기

맛집/경남

어방동맛집 '족발회관'

Tonny Kang 2024. 8. 12. 10:42
반응형

인제대학교 앞, 어방동맛집으로 소문난 '족발회관'에 다녀왔어요! 인제대맛집, 인제대술집으로도 유명한 이곳은 제 절친 동갑내기 친구와 함께 방문했죠. 시험기간 동안 고생한 우리, 맛있는 족발로 보상받을 시간이에요! 😋

 
728x90

매장


도착하자마자 눈에 띈 건 깔끔하고 아늑한 인테리어예요. 대학가 주변이라 그런지 젊은 분위기가 물씬! 메뉴판을 보니 족발, 보쌈부터 각종 찌개, 주먹밥까지 다양하더라고요. 고민 끝에 족발한상을 주문했어요. 이름처럼 족발의 모든 것을 맛볼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김해족발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어방동맛집, 족발회관. 인제대맛집, 인제대술집으로도 손색없는 이곳은 맛, 분위기, 서비스 모두 대만족이었어요. 다음엔 친구들 여럿 데리고 와서 술도 한잔하며 더 즐겁게 먹어야겠어요. 족발 땡기는 날엔 망설임 없이 족발회관으로 고고!

 

기다리는 동안 친구와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다 보니 어느새 음식이 나왔어요. 우와, 말 그대로 '한상'이에요! 김해족발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풍성한 상차림에 입이 쩍 벌어졌답니다. 😮

반응형

🏃‍♀️🏃‍♂️

음식


먼저 눈에 띈 건 당일 삶아낸 국내산 온족발과 보쌈이에요. 족발은 쫀득하면서도 부드러웠고, 보쌈은 육즙이 살아있는 게 느껴졌어요. 특히 족발은 김해족발 특유의 깊은 맛이 있더라고요. 콜라겐 가득한 족발 껍질을 뜯어 먹으면서 피부에도 좋겠다 싶었죠. 😉

 
 

그 옆에는 얼큰한 순두부찌개가 김이 모락모락! 추운 날씨에 딱이에요. 한 술 뜨니 얼큰하면서도 깊은 맛이 일품이었어요. 고소한 순두부와 각종 해물이 어우러져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었죠. 친구도 "이거 진짜 맛있다!"며 연신 숟가락을 들이댔어요.

 
 
 

주먹밥도 빼놓을 수 없죠. 고소한 참치마요 주먹밥은 식사 대용으로 딱이에요. 한 입 베어 물면 참치의 고소함과 밥의 쫀득함이 입 안 가득! 친구는 "밥 먹으러 온 줄 알았네~"라며 웃었어요. 😄

 

도토리묵 겉절이는 아삭아삭하고 새콤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묵은 쫀득쫀득, 겉절이는 아삭아삭해서 식감 대비가 재미있었죠. 특제 막국수도 빼놓을 수 없어요. 쫄깃한 면발에 새콤달콤한 양념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워줬답니다.

 
 

🍗 🍲쌈 채소도 신선했어요. 상추, 깻잎, perilla leaves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족발, 보쌈과 함께 싸 먹기 좋았죠. 반찬 3종도 대박! 아삭한 무김치, 양파&참소스의 새콤함, 그리고 향긋한 명이나물까지. 족발과 찰떡궁합이었어요.

소스도 4종이나 있더라고요. 매운 소스로 얼큰하게, 쌈장으로 고소하게, 새우젓으로 감칠맛 나게, 와사비로 톡 쏘는 맛까지!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친구와 이야기꽃을 피우며 맛있게 먹다 보니 어느새 다 비웠네요. "다음엔 술 한잔 곁들여야겠다!"라고 친구가 말했어요. 그러고 보니 인제대술집으로도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다음엔 소주 한 잔 곁들여 먹어야겠어요! 🍶

마지막으로 친절한 서비스도 인상 깊었어요. 학생들이 자주 오는 만큼 열정적이고 친근한 서비스가 돋보였죠. 가격도 학생 입장에서 부담 없어서 좋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