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PACE

다채로운 에디터들의 이야기

컴퓨터공학/CES 2024

[부산대] CES 인당 600만원 지원 합격 후기

Tonny Kang 2023. 12. 29. 07:30
반응형

 

매일같이 공지를 읽다가 CES에 갈 학생들을 모집한다는 글을 봤다

학교에서 미국 비행기표 끊어주고
인당 600만원 지원해 준다길래 바로 신청했다

CES가 뭔지 몰라도 일단 미국 갈 생각으로 지원했다 ㅎㅎ

 

CES란?

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국제전자제품박람회)

미국 소비자 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ICT 융합 전시회이다.

1995년부터는 네바다주의 라스베이거스로 개최지를 옮겨 진행

CES는 전시회의 풀네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본질적으로는 전자제품 위주의 전시회로 시작되었다.

이제는 ICT 제품과 기술이 총 집결하는 행사이다

 

미국 친구들의 말로는

공대생들이 집합해 노는 박람회라고 한다 ㅎㅎ

 

<모집조건>

올라온 공지로 모집 조건

-파견 학기 기준 1학기 이상 이수 완료자, 평점 평균 3.38/4.5 이상

-BT 75, IELTS 6, TOEIC 750 이상 또는 지도교수 어학능력 확인서 

-(제외) 재학생 신분이 아닌 자, 수업 연한 초과자, 외국인 학생, 1년 이내 군복무 예정자

 

그리고 제출 서류로

-신청서

-참가자 자기소개서

-이력서

-수행 계획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나는 학점도 뛰어나지 않고, 스펙도 아직은 한참 모자라다고 생각하는 2학년이기에

자기소개서를 기깔나게 써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아무 말 없길래 그냥 영어로 자기소개글을 썼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ast year around this time, I was in the army getting ready to get discharged in a few days....
....I had to make several international calls to different continents to ask for refunds and availability.

 

대충 작년은 군대에 있었고...

... 나 혼자 외국 잘 댕기고 영어 잘함을 어필했다는 내용인데 풀 내용은 첨부하겠다

 

본문으로 무슨 내용을 다뤘냐면은

나는 전역하고 70일 동안 여행을 떠났었다 유럽으로

https://blog.naver.com/kangdg2001/222898922235

 

10/1/2022 인천->제다->밀라노

나 블로그 쓸 줄 모름 서로이웃 중에 실친 3명임 여기 포함되어있으면 축복받은거임 3명만 보겠네 실친중에...

blog.naver.com

 

신나는 마음으로 떠났지만

위 글의 썸네일에 보이는 여권을 여행 2일 차에 밀라노에서 소매치기당했다..

 

.. 우태가 준 전역 선물인데 바로 털렸다

 

그렇지만 외국에서 좌절하지 않고

눈물 훔치며 한국대사관 쉬는 날 다 피해서 결국 긴급여권을 발급받고

경찰서 가서 실종 서류 작성하고

나머지 여행을 잘 마무리 한 경험이 있다

 

그때 한참 취준 하던 선배들이 나에게 위로로 해준 말이 생각났다

 

야 ㅋㅋㅋㅋㅋㅋ 이거 나중에 니 자소서에 쓰면 좋아할 듯

그래서 이 내용을 자소서에 담아

1. 영어 잘함을 어필 ->미국 가는 거니까?

2. 어딜 가도 적응 잘하고, 마주할 난관들에 대한 대처 능력 어필

3. 1학년때 F 받을 정도로 공부를 안 했는데 복학하고 성적을 무난하게 받아 상승 곡선을 어필했다

 

 

이력서에는 여러 카테고리가 있었는데

 

<자격증>

취득일 자격증/ 면허증 등급 발행처
 2022.6  컴퓨터활용능력 1  1  대한상공회의소
 2020. 1.  운전면허 1  1  
 2020. 8. 16.  TOEIC  970  

 

이렇게 적었다

사실 2020년 토익을 딴 거라 만료되어 걱정했지만

유효한 영어 성적을 제출해라는 말이 없길래 사진과 함께 제출.

무조건 간절한 사람이 가는 거다

(겨울에 토익 다시 쳐야겠다..)

 

운전면허 1종?
간절한 사람이 가는 거다

 

컴활 1급은 군대에서 휴가 준다길래 땄는데

만료 기간 없어서 이력서 있어 보이게 하기 최고다.. 이 놈 없으면 너무 초라한 내 자격증란...

사실 컴공과는 자격증을 많이 요구하지 않기에..

 

<수상 내역>

기간 상세 내용 기관
 2023. 8. 11.~12  5th 패스파인더 메이커톤  패스파인더 부산대점

 

방학 때 친구들이랑 나갔던 메이커톤에서 스폰서 상을 탔는데

너무 잘한 것 같다... 이거 없었으면 빈칸이었을 거다..

 

항상 대회 많이 참여하기...

 

<병역>

복무기간 군별/ 계급/ 병과 미필사유
 2021.3.29~2022.9.28  육군 / 병장/ 81mm 박격포 계산병  

 

참 뭐 같았던 군생활... 그래도 잘 갔다 왔다 생각 드는 몇 안 되는 순간...

 

그래도 박격포 "계산병"이라고 하니 좀 똘똘해 보여서.. 다행이네

그리고 9사단 백마부대라서 

이름도 네임드라 나쁘지 않은 스펙이다
(군생활과 별도로...^^)

 

마지막

수행계획서에는 질문이 두 개 있었다

 

1. 본 해외교육프로그램에 지원하게 된 동기에 대해 기술하시오.

나는 미국에 살던 시절 같이 축구하고 놀던 친구가 버클리 컴공을 다닌다

그 친구가 작년에 한국을 놀러 와 우리 집에 자고 술 한잔도 했는데

내년부터 아마존 본사에 일한다 했다

그래서 그 친구 좀 팔았다

 

2. 2023년도 SW중심대학 해외교육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어떤 활동을 할 계획인지 기술하시오.

그 친구 보고 자기 동기들 데꼬 와라 해서

우리 학교 동기들이랑 교류할 계획이라고 서술했다

 

+원본 첨부

 

결론

-영어 잘해야 함

-아니면 학점 4. 후반대

-간절함을 표현

-남자는 군필 선호

 

-난 600만 원 땄고 다음 달 미국 공짜로 감 ㅎㅎ

728x90

202055502_강동권_CES지원서.docx
0.11MB

 

<미국 렌트, 국제면허증 발급>

https://tonnykang.tistory.com/43

 

[미국 렌트카] 국제면허증 발급 방법, 후기

이번에 Las Vegas (라스 베가스)로 CES 2024 참여를 위해 가게 되어 하루 근처 Hoover Dam (후버 댐), Grand Canyon (그랜드 캐니언) 방문을 위해 평소 한국에서 필요한 서류들에 추가로 -여권 -신용카드 (체크

tonnykang.tistory.com

 

반응형